[NES] 테트리스 닌텐도 고전게임 | Tetris

🧩 테트리스 (Tetris)

Image게임 이름:테트리스 / Tetris
콘솔: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NES)
발매일:Nintendo (1989)
장르:Puzzle
모드:Single-Player
다운로드stream onlyGame size:25 kB

《고전게임 테트리스(Tetris)》는 1984년 러시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알렉세이 파지트노프가 만든 타일 맞추기 게임이에요. 단순한 규칙을 기반으로 지능과 기술을 요구하는 테트리스는 초창기 대표 비디오 게임 중 하나로 자리 잡았어요.

2011년 12월 기준으로 2억 2,000만 장(실물 판매량 약 7,000만 장, 유료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수 1억 3,200만 건)이 판매되어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 중 하나가 되었으며, 특히 게임보이 버전은 3,500만 장 이상 판매된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게임 중 하나에요.

이 게임은 65개 이상의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이 포팅된 비디오 게임 타이틀로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웠어요. 테트리스는 대중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그 인기는 비디오 게임 영역을 넘어 건축, 음악, 코스프레 등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어요. 또한 테트리스는 이론적 복잡성을 분석하고 게임 세션 후 인간의 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양한 연구의 대상이 되어 왔어요.

🕹️ 조작키

⚠️ [PLAY NOW]를 클릭해 실행 다음 [ENTER] 키로 선택해 주세요.

블록 이동← →
소프트 드롭
시계 회전 (90°)X
반 시계 회전 (90°)Z
블록 가리기Shift
선택, 시작Enter


▶️ 게임하기

  1. “Start Game“을 클릭한 로드되면 “마우스 좌클릭“으로 실행시켜주세요.
  2. 게임이 시작되면 “엔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게임 타입 (GAME TYPE)“을 선택해 주세요. (A 또는 B)
  4. 원하는 “음악(MUSIC)“을 선택한 다음 “엔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5. “레벨 (LEVEL)”을 설정해 주세요. (0~9)
  6. 마지막으로 “엔터“를 클릭하면 게임이 시작돼요.
NES gameplay

게임의 목표는 4개의 타일로 구성된 조각을 10×20개의 우물에 배치하여 완전한 행으로 구성한 다음 제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해요. 행을 삭제할 수록 게임 속도는 좀좀 빨라지고, 우물 꼭대기에 타일을 쌓인다면 그대로 게임이 종료돼요.

이 게임은 ‘타입 A’와 ‘타입 B’의 두 가지 플레이 모드를 제공해요. ‘유형 A’는 10줄마다 게임 속도가 증가하는 표준 무한 모드로, 게임을 시작할 때 시작 레벨을 선택할 수 있어요.

반면, ‘타입 B’는 25개의 라인을 클리어하는 레이스이며, 드롭 속도와 시작 가비지 모두에 대한 옵션이 있어요. 두 모드 모두 플레이에 성공하면 귀여운 애니메이션이 보상으로 받을 수 있어요. 또한 세 가지 배경 브금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 FAQ

테트리스는 뇌에 좋은 영향을 주나요?

테트리스는 기억력, 짝짓기, 패턴 인식과 같은 뇌의 인지 기술을 지속적 사용합니다. 따라서 테트리스를 자주 한다면 문제 해결 능력, 집중력 그리고 공간지각 능력 등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테트리스의 뜻은 무엇입니까?

테트리스의 블록들은 각각 4개의 사각형으로 구성된 7개의 독특한 기하학적 조각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제작자인 Pajitnov는 숫자 “4”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tetra”와 그가 가자 좋아하는 스포츠 “tennis”를 덧붙여 조합해 “Tetris”라고 지었습니다.

테트리스의 블록들은 완전히 랜덤인가요?

네 그렇습니다. 테트리스의 모든 블록 조각들은 플레이어에게 무작위로 랜덤하게 배포됩니다.

테트리스에게 가장 좋은 전략은 무엇인가요?

블록이 “시계 방향”과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방법을 기억하고 잘 활용해야 합니다. 각각의 블록마다 몇번의 클릭이 어떤 모습으로 변하는지 기억한다면 다음 상자를 확인할 수 있는 여유 시간이 생기기 때문에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