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 스트라이크 2] 맵 지명 & 브리핑 용어

cs2 카운터 스트라이크 2 맵 지명 브리핑 용어

“카운터 스트라이크 2(Counter-Strike 2)” 경쟁전 플레이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언제나 의사소통이었습니다. 카스2 맵의 주요 지명을 정확하게 알고 브리핑하는 것은 게임 플레이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팀원에게 더 정확하게 오더를 전달할 수 있고, 팀원도 여러분의 브리핑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어 전체적으로 더 명확하고 간결한 의사소통이 가능해집니다.

아래에는 현재 존재하는 8개의 인기 맵에서 사용되는 383개의 지명이 포함된 지도 이미지와 콜아웃 가이드가 있습니다. 콜아웃이란 특정 구역을 지칭하는 단어나 문구 입니다. 예를 들어 B에 폭탄을 설치한 장소를 나타내는 콜아웃은 “B Site”이며 테러리스트 팀이 스폰하는 장소의 콜아웃은 “T Spawn” 입니다. 아래 모든 맵의 정보는 최신 업데이트를 반영했으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가장 정확합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2 카운터 스트라이크 2


Ancient – 에이션트 / 고대

large ancient e1cd37a9c9

마치 고대 전장을 연상케하는 Ancient(에이션트)는 액티브 듀티 전장 풀에 새롭게 추가된 전장 중 하나입니다. 열대우림 깊숙한 곳에 위치한 아즈텍 문명의 고고학 유적지를 배경으로 한 폭탄 해체(폭파) 전장입니다. 이 맵의 주목할 만한 특징은 두 폭탄의 색상이 매우 독특하다는 것입니다: A 사이트는 주황색이고 B 사이트는 옅은 파란색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Ancient(에이션트) 맵의 모든 지명이 담긴 콜아웃이 표시된 지도입니다.


Cache – 캐시

cache 5a5bb344bb

Cache(캐시)는 카운터 스트라이크에 도입된 폭탄 해체(폭파) 맵 입니다. 맵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우크라이나 체르노빌을 배경으로 제작되었으며 날씨는 화창하지만 맵 분위기는 매우 칙칙한 느낌을 연상케 합니다. 이는 주변을 구성하는 회색 건물과 벙커가 많기 때문일 것입니다. 캐시는 테러리스트와 대테러리스트 모두에게 비교적 균형이 잡혀 있으며, 고레벨 게임에서는 대테러리스트에게 약간 유리하게 기울어져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Cache(캐시) 맵의 모든 지명이 담긴 콜아웃이 표시된 지도입니다.


Cobblestone – 코블스톤

cobblestone 85b0d69929

자갈돌을 뜻하는 Cobblestone (코블스톤) 맵은 프랑스를 배경으로 한 폭탄 해체(폭파) 맵으로,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여러 버전에 등장하여 가장 많은 레이아웃 변화가 있었던 맵이기도 합니다. 코블 맵의 가장 큰 특징은 테러리스트 진영이 대테러리스트 진영보다 플레이하기 더 쉽다는 점 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Cobblestone (코블스톤) 맵의 모든 지명이 담긴 콜아웃이 표시된 지도입니다.


Dust 2 – 더스트 2

dust2 ef3240573c

Dust2 (더스트 2)는 2001년 오리지널 카운터 스트라이크에 처음 등장한 맵으로 카운터 스트라이크에서 가장 상징적인 폭탄 해체(폭파) 맵이자 CS:GO 플레이어들이 가장 즐겨 찾는 인기 맵 입니다. 구조가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신규 플레이어라면 가장 먼저 콜아웃을 배우는게 좋습니다. 이 맵은 테러리스트 팀과 대테러리스트 팀 간의 균형이 매우 잘 잡혀 있다고 평가받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Dust2 (더스트 2)맵의 모든 지명이 담긴 콜아웃이 표시된 지도입니다.


Inferno – 인페르노

inferno 0db58dbab1

Inferno (인페르노)는 이탈리아에 위치한 폭탄 해체(폭파) 전장으로, 카운터 스트라이크 초창기에 추가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 온 클래식 맵 입니다. 만장일치로 CT 전용 맵으로 꼽히는 인페르노는 모든 카스맵 중에서 가장 많은 지명을 보유하고 있어 초보자가 플레이하기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Inferno (인페르노) 맵의 모든 지명이 담긴 콜아웃이 표시된 지도입니다.


Mirage – 미라지 / 신기루

mirage 11347b32ec

신기루를 뜻하는 Mirage(미라지) 맵은 더스트 2에 이어 가장 상징적인 폭탄 해체(폭) 맵 입니다. 미라지는 모로코로 추정되는 중동의 한 마을을 배경으로 하며, CS:GO 플레이어들이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맵 중 하나입니다. 미라지는 게임 출시 직후 CS:GO에 추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카운터 스트라이크 시리즈에서 오랜 시간 동안 존재해 온 맵으로, 카스 유저들 사이에서는 대체로 CT 측 조금 더 유리한 맵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Mirage (미라지) 맵의 모든 지명이 담긴 콜아웃이 표시된 지도입니다.


Nuke – 누크

nuke 1ddbc08495

Nuke (누크)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1.6부터 시리즈에 등장한 폭탄 해체 맵 입니다. 미국을 배경으로 하는 핵폭탄은 상층과 하층의 두가지 층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 독특한 구조의 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맵의 모든 콜아웃을 파악하는 것은 게임 승리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복잡한 구조와 더불어 좁은 입구 때문에 CT가 조금 더 유리한 맵일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Nuke(누크) 맵의 모든 지명이 담긴 콜아웃이 표시된 지도입니다.


Overpass – 오버패스 / 고가도로

overpass 9132996be5

Overpass (오버패스)는 독일을 배경으로 한 폭탄 해체(폭파) 맵 입니다. 오버패스는 이번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맵 중 하나로 대테러리스트 진영이 조금 더 유리한 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층 구조로 되어 있어 일부 지명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관련 지식을 미리 숙지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Overpass (오버패스) 맵의 모든 지명이 담긴 콜아웃이 표시된 지도입니다.


Train – 트레인

overpass 9132996be5

러시아를 배경으로 하는 Train (트레인)은 맵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장 오래된 클래식 폭탄 해체 맵 중 하나입니다. 트레인은 올드 맵으로써 정확한 지명과 브리핑 용어를 알지 못한다면 플레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맵은 확실하게 CT쪽이 훨씬 더 플레이하기 쉽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Train (트레인) 맵의 모든 지명이 담긴 콜아웃이 표시된 지도입니다.


Vertigo – 버티고

large vertigo 3cbf64fa88

Vertigo (버티고)는 51층의 고층 빌딩 꼭대기인 마천루를 배경으로 한 폭파(폭탄 해체) 맵입니다. 대부분의 다른 맵과 달리 이 맵에서는 바깥으로 떨어지면 죽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어야 합니다. 고랭크에서는 비슷하지만 저랭크에서는 CT가 고지대를 선점할 수 있어 조금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Vertigo (버티고)맵의 모든 지명이 담긴 콜아웃이 표시된 지도입니다.


Anubis – 아누비스

large de anubis radar annotated 06f5ca97ea

Anubis (아누비스)는 고대 이집트의 신 아누비스의 이름을 딴 지도로, 이집트와 게임 어쌔신 크리드에 영감을 받아 제되었습니다. 이 지도의 독특한 특징은 폭탄을 설치할 수 있는 구역이 넓고 숨을 수 있는 엄폐물이 적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히 CT 팀은 게임에서 승리를 위해 강력한 커뮤니케이션과 협력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위의 이미지는 Anubis (아누비스) 맵의 모든 지명이 담긴 콜아웃이 표시된 지도입니다.


FAQ

카운터 스트라이크 2는 무료 게임인가요?

카스2는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무료 게임입니다. 단 Counter-Strike 2 유료 계정인 “프라임 계정”을 구매하면 프라임 계정 플레이어들끼리만 매치되는 전용 서버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프라임 계정은 “아이템 드롭, 무기 상자”와 같은 특전이 제공되며 비교적 핵 유저를 만날 확률이 낮습니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2의 프리미어 모드는 무엇인가요?

카스2의 프리미어 모드는 카스글옵에 있던 프리미어 모드에서 ELO 점수 체계가 추가된 시스템입니다. 프리미어 모드는 맵별로 분류되는 “mm 경쟁전 랭크” 시스템과 별개의 새로운 모드로써 시즌제로 진행되며 “CS 등급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CS 등급 시스템에는 총 7개의 티어가 존재하며 5000점 간격으로 나뉘게 됩니다. 또한 1000점마다 승강전을 치뤄야 승급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에 스탯트랙이라는 문구가 붙어 있는데 차이가 무엇인가요?

스탯트랙(StatTrak)은 총기에 붙어있는 조그마한 전자판으로, 여러분이 게임에서 기록한 킬 수를 저장 및 표시합니다. StatTrak™이 붙은 총은 획득할 확률이 매우 낮습니다.

총기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제거시킬 수 있나요?

네, 제거할 수 있으며 제거시 소멸됩니다. 스티커는 총 4개까지 붙일 수 있습니다.

카스2 게임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나요?

스팀 장터를 사용하지 않고도 개인간 스킨, 박스 등을 거해라 수 있으며 수수료는 없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