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존제] 소우카쿠 조합, 디스크, 엔진, 세팅, 전무, 스킬, 재료

소우카쿠

소우카쿠

Soukaku

A 랭크 A랭크 얼음 얼음 속성 베기 베기 지원 지원 대공동 6과 대공동 특별행동부 제6과
스탯 Lv. 1 Lv. 60
HP 645 8025
공격력 96 590
방어력 48 597
충격력 86 86
치명타 확률 5% 5%
치명타 피해 50% 78.8%
이상 장악력 96 96
이상 마스터리 93 93
관통률 0% 0%
에너지 자동 회복 1.2 1.56

캐릭터특징

소우카쿠는 ‘젠레스 존 제로(젠존제, ZZZ)’의 A랭크 등급 얼음 속성 지원 캐릭터로, 독특한 ‘와류’ 스택 시스템과 ‘깃발 펼치기’를 통한 공격력 및 얼음 속성 버프를 통해 팀 전투에서 중요한 서포터 역할을 수행합니다. 소우카쿠는 대공동 6과의 일원으로, 그녀의 별명 ‘먹보’에서 알 수 있듯이 음식을 좋아하고 음식 낭비를 싫어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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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투 스타일
    소우카쿠의 전투 스타일은 ‘와류’ 스택 쌓기와 ‘깃발 펼치기’를 통한 [핵심 패시브: 깃발의 격려] 발동입니다. ‘와류’ 스택을 쌓으면 공격력 버프를 강화할 수 있으며, 특히 3스택을 모았을 때는 모든 파티원의 얼음 속성 피해가 증가하는 효과가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소우카쿠가 팀의 전투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데 큰 기여를 합니다.
  • 와류 스택
    ‘와류’ 스택은 [강화 특수 스킬], [콤보 스킬], [궁극기]를 사용해 쌓을 수 있으며, 궁극기는 3포인트 나머지는 1포인트씩 쌓을 수 있습니다. 와류 스택은 최대 3포인트까지만 쌓을 수 있기 때문에 보통 2포인트까지만 획득한 뒤 [콤보 스킬] 연계를 위해 대기시킵니다. (콤보로 등장시 와류 1개를 받기 때문에 최종 3개가 완성됨)
  • 깃발 펼치기
    ‘깃발 펼치기’ 동작은 [강화 특수 스킬] 버튼을 길게 눌러 수동으로 발동하거나 [콤보 스킬]을 사용해 자동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시전하는 동안 무적이며 전방의 적에게 대량의 얼음 속성 피해를 입히고 적을 소우카쿠 주변으로 모읍니다
  • 버프 시스템
    ‘깃발 펼치기’ 동작 시 ‘와류’ 스택이 존재한다면 소우카쿠 자신은 스택 소모량에 비례해 공격력 증가 버프를 받으며, 3스택 소모 시 추가로 얼음 속성 피해 증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부여받은 버프는 [강화 특수 스킬], [콤보 스킬] 시전 후 발동되는 [빠른 지원]을 통해 교체되는 순간 팀 전체에게 동일하게 부여되고, 지속 시간이 갱신됩니다
  • 전투 팁
    소우카쿠의 버프는 ‘와류’ 스택 양에 비례하기 때문에 에너지가 충전되었을 때마다 틈틈이 [강화 특수 스킬]을 시전해 와류 포인트를 쌓는 사전 작업이 필요합니다. 또한 3스택인 상태에서 ‘깃발 펼치기’를 시전해야 추가로 얼음 속성 피해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숙지해야 합니다. [강화 특수 스킬]은 시전하고 바로 다른 캐릭터로 교체해도 필드상에서 잔상이 남아 스킬을 마무리하고 사라지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활용하면 스택을 좀 더 빠르게 모을 수 있습니다.

형상 시네마형상 시네마

형상 시네마 01

격려의 합류

  • [핵심 패시브: 깃발의 격려] 혹은 [추가 능력: 단체급식 세트] 발동 시 버프 효과의 지속 시간이 8초 증가한다.
형상 시네마 02

실험형 충전 모듈

  • [일반 공격], [대시 공격], [회피 반격], [빠른 지원]이 적에게 명중 시, 소우카쿠가 15%의 확률로 [와류]를 1스택 획득한다.
  • 1초 동안 최대 1회 발동한다.
  • [와류] 스택이 최대치에 도달한 후 [와류]를 다시 획득하면 소우카쿠가 에너지를 1.2pt 회복하는 것으로 변경된다.
형상 시네마 03

식대

  • [일반 공격], [회피], [지원 스킬], [특수 스킬], [콤보 스킬]의 스킬 레벨+2
형상 시네마 04

저체온증

  • [깃발 펼치기] 공격이 적에게 명중 시 타깃의 얼음 속성 피해 저항이 10% 감소한다. 지속 시간: 8초
형상 시네마 05

야식 복지

  • [일반 공격], [회피], [지원 스킬], [특수 스킬], [콤보 스킬]의 스킬 레벨+2
형상 시네마 06

북풍의 습격

  • [서리로 물든 깃발] 상태에서 강화된 [일반 공격] 및 강화된 [대시 공격]의 시전 가능 횟수가 12회로 증가하고 스킬로 주는 피해가 45% 증가한다.

돌파 효율

★☆☆☆☆☆
18%
★★☆☆☆☆
0%
★★★☆☆☆
0%
★★★★☆☆
10%
★★★★★☆
0%
★★★★★★
0%

형상 시네마 소우카쿠 1
형상 시네마 소우카쿠 2
형상 시네마 소우카쿠 3

스킬스킬

스킬 정보

일반 공격

일반 공격: 모치츠키

  • 일반 공격을 짧게 탭하여 시전:
    전방을 향해 최대 3단까지 공격을 펼쳐 물리 피해를 준다.

일반 공격: 모치츠키(서리로 물든 깃발)

  • [서리로 물든 깃발] 상태에서 일반 공격을 짧게 탭하여 시전:
    전방을 향해 최대 3단까지 더욱 빠른 공격을 펼쳐 얼음 속성 피해를 준다.
회피

회피: 한입만

  • 회피를 짧게 탭하여 시전:
    빠른 대시로 회피한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대시 공격: 반띵

  • 회피 시 일반 공격을 짧게 탭하여 시전:
    전방을 향해 베기를 진행하여 물리 피해를 준다.

대시 공격: 반띵(서리로 물든 깃발)

  • [서리로 물든 깃발] 상태에서 회피 시 일반 공격을 짧게 탭하여 시전:
    전방을 향해 베기를 진행하여 얼음 속성 피해를 준다.

회피 반격: 내 간식이거든!

  • [극한 회피] 발동 후 일반 공격을 짧게 탭하여 시전:
    전방의 적을 베어 얼음 속성 피해를 준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지원 스킬

빠른 지원: 2인 세트

  • 출전 캐릭터가 넉업되면 지원 스킬을 짧게 탭하여 시전:
    전방의 적을 베어 얼음 속성 피해를 준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패링 지원: 방어 전술

  • 출전 캐릭터 피격 직전에 지원 스킬을 짧게 탭하여 시전:
    적의 공격을 패링하고 대량의 그로기 수치를 누적한다.
    비교적 우수한 패링 성능을 갖추고 있어 고강도 공격을 패링했을 때 [지원 포인트]의 소모량이 감소한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지원 돌격: 휘몰아치는 타격

  • [패링 지원] 시전 후 일반 공격을 짧게 탭하여 시전:
    전방의 적에게 돌진 타격을 시전해 얼음 속성 피해를 준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일반 공격을 홀드하면 빠르게 [깃발 펼치기] 공격으로 연결할 수 있다.

특수 스킬

특수 스킬: 도시락 후~ 후~

  • 기본 특수 스킬을 짧게 탭하여 시전:
    전방을 향해 윈드 필드를 날린 후 종결의 일격을 시전하여 얼음 속성 피해를 준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경직 저항 레벨이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40% 감소한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기본 특수 스킬을 홀드하면 [깃발 펼치기] 공격을 빠르게 연결할 수 있다.

강화 특수 스킬: 벌레 쫓기

  • 에너지가 충분한 상태에서 특수 스킬을 짧게 탭하여 시전:
    전방을 향해 범위가 더욱 큰 윈드 필드를 날려 대량의 얼음 속성 피해를 준다.
    여러 번 탭하면 연속으로 시전할 수 있으나 시전할 때마다 일정 에너지를 소모하며 에너지가 부족하거나 탭을 멈추면 자동으로 종결의 일격을 시전해 대량의 얼음 속성 피해를 준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경직 저항 레벨이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40% 감소한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특수 스킬을 홀드하면 [깃발 펼치기] 공격을 빠르게 연결할 수 있다.

특수 스킬: 모두 모여!

  • 특수 스킬을 홀드해 시전:
    무기를 지면에 꽂아 깃발로 변형시키고 [깃발 펼치기] 공격을 시전해 얼음 속성 피해를 준다. [깃발 펼치기] 공격이 적에게 명중하면 [빠른 지원]을 발동한다.
    [깃발 펼치기] 공격 후 다시 일반 공격 혹은 기본 특수 스킬을 짧게 탭하면 특수한 깃발 접기 공격을 한 번 시전하여 얼음 속성 피해를 준다.
    [깃발 펼치기] 공격 시전 시, 만약 [와류]를 3스택 보유하고 있으면 모든 [와류]를 소모해 [서리로 물든 깃발] 상태에 진입한다. [서리로 물든 깃발] 상태에서 소우카쿠는 강화된 [일반 공격] 및 강화된 [대시 공격]을 시전하여 대량의 얼음 속성 피해를 줄 수 있다. 최대 45초 지속 혹은 6회 발동한다.
    소우카쿠의 무기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와류]를 획득한다.
    ·[강화 특수 스킬] 시전 시 [와류] 1스택 획득
    ·[콤보 스킬] 시전 시 [와류] 1스택 획득
    ·[궁극기] 시전 시 [와류] 3스택 획득
    [와류]는 최대 3스택까지 중첩된다.
콤보 스킬

콤보 스킬: 닭죽탕

  • [콤보 스킬] 발동 시 해당 캐릭터를 선택해 시전:
    전방의 적을 빠르게 수차례 타격한 후 [깃발 펼치기] 공격을 연결해 대량의 얼음 속성 피해를 준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궁극기: 닭죽탕 곱빼기

  • 데시벨 레벨 [Maximum] 달성 시콤보 스킬를 짧게 탭하여 시전:
    전방의 적을 빠르게 더 많이 수차례 타격한 후 [깃발 펼치기] 공격을 연결해 대량의 얼음 속성 피해를 준다.
    스킬 시전 시 소우카쿠는 [귀면] 상태에 진입해 자신의 치명타 확률이 15% 증가한다. 지속 시간: 15초
    스킬 시전 시 파티 내 다른 캐릭터의 에너지를 10pt 회복하고, 다음번에 교체 출전하는 캐릭터는 에너지를 추가로 20pt 회복한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핵심 스킬

핵심 패시브: 깃발의 격려

  • 소우카쿠가 [깃발 펼치기] 시전 시 자신의 공격력이 10% 증가하며, 최대 500pt를 초과하지 않는다. 지속 시간: 22초, [깃발 펼치기]를 시전하고 [와류]를 소모할 시 해당 버프 효과가 2배가 된다. 최대 1,000pt를 초과하지 않는다. 파티 내 다른 캐릭터가 [깃발 펼치기]로 발동된 [빠른 지원] 혹은 [콤보 스킬]을 통해 전장에 등장할 시 해당 버프 효과는 상응하는 캐릭터에게 전달되고, 지속 시간이 갱신된다.

추가 능력: 단체급식 세트

  • 파티에 자신과 속성 혹은 진영이 같은 캐릭터가 존재할 시 발동:
    소우카쿠가 [와류]를 소모해 [깃발 펼치기] 시전 시 모든 파티원이 주는 얼음 속성 피해가 20% 증가한다. 지속 시간: 22초

핵심 스킬 강화

핵심 스킬 강화 A

기본 에너지 자동 회복 0.12pt/초 증가
[핵심 패시브: 깃발의 격려] 스킬 레벨+1

핵심 스킬 강화 B

기본 공격력 25pt 증가
[핵심 패시브: 깃발의 격려] 스킬 레벨+1

핵심 스킬 강화 C

기본 에너지 자동 회복 0.12pt/초 증가
[핵심 패시브: 깃발의 격려] 스킬 레벨+1

핵심 스킬 강화 D

기본 공격력 25pt 증가
[핵심 패시브: 깃발의 격려] 스킬 레벨+1

핵심 스킬 강화 E

기본 에너지 자동 회복 0.12pt/초 증가
[핵심 패시브: 깃발의 격려] 스킬 레벨+1

핵심 스킬 강화 F

기본 공격력 25pt 증가
[핵심 패시브: 깃발의 격려] 스킬 레벨+1

스킬 순서

핵심 스킬 패시브 스킬을 강화해주는 핵심 스킬 강화는 모든 스킬 중에서 가장 효율이 좋기 때문에 항상 우선순위로 투자해야 합니다.
특수 스킬
강화 특수 스킬은 소카쿠의 핵심 능력으로, ‘깃발 펼치기를’ 통해 발동되는 팀의 공격력 버프 효과를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콤보 스킬 소카쿠의 지원 타입으로 콤보 공격을 자주 사용하는 캐릭터 입니다. 또한 콤보 공격 후 ‘깃발 펼치기’로 연계할 수 있으며, 와류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지원 스킬 소우카쿠는 고강도 패링을 가지고 있고 빠른 지원을 계속 사용해야 하는 캐릭터입니다. 또한 지원 돌격 후 일반 공격을 꾹 눌러 빠르게 ‘깃발 펼치기’로 연계도 가능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투자해야 합니다.
일반 공격 소우카쿠로 공격해야되는 순간은 궁기를 사용해 [귀면] 상태로 진입했을때 입니다. 하지만 소우카쿠는 궁극기를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우선순위에서 밀립니다.
회피 소우카쿠는 회피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깃발 펼치기’를 활성화한 후에는 바로 필드 밖으로 빠지기 때문입니다. 회피는 우선순위에서 가장 마지막에 위치합니다.

재료육성 재료

캐릭터 레벨 재료 총합
초급 지원 휘장 4개
고급 지원 휘장 32개
통솔자 휘장 30개
데니 800,000
스킬 재료 총합
기본 빙결 칩 25개
심화 빙결 칩 75개
특화 빙결 칩 250개
햄스터 우리 접근기 5개
데니 2,500,000
핵심 스킬 재료 총합
피날레 슈즈 9개
고차원 데이터: 형벌 통지 60개
데니 405,500

디스크 드라이브디스크

디스크 세팅

1 스윙 재즈
스윙 재즈 (4)
호르몬 펑크
호르몬 펑크 (2)
2 스윙 재즈
스윙 재즈 (4)
극지 메탈
극지 메탈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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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번 조합
    • 이 조합은 소우카쿠를 공격력 버퍼로써 사용하기 위한 빌드입니다. ‘스윙재즈 4세트’의 ‘에너지 자동 회복 +20% + 콤보 스킬 사용 후 모든 파티원의 주는 피해 15% 증가’ 능력은 모든 지원 캐릭터들의 필수 효과입니다. ‘극지 메탈 2세트’의 추가 얼음 피해를 포기하는 대신 ‘호르몬 펑크 2세트’의 공격력 10% 증가를 택함으로써 ‘깃발의 격려(소우카쿠의 공격력 비례)’ 효과를 더욱 강화시킵니다.
  • 2번 조합
    • 이 빌드는 소우카쿠의 얼음 피해를 최대화시켜 서브 딜러로 사용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소우카쿠는 지원 타입이지만 딜러로 사용시 강공 캐릭터 못지 않게 딜이 많이 나오는 캐릭터입니다. 이 조합을 택할시 옵션에서 치명타 확률/피해를 선택해야 합니다.

추천 옵션

주옵션
[4] 공격력(%) > 치명타 확률
[5] 공격력(%) > 얼음 피해 보너스
[6] 에너지 자동 회복 > 공격력(%)
부옵션
공격력(%) = 공격력 > 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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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종결 스탯 (Lv.60)
    • HP: 10000+
    • 공격력: 2700~3100+ (핵심 스킬 포함)
    • 방어력: 800+
    • 치명타 확률: 50~60+%
    • 치명타 피해 100~120%+

W 엔진W-엔진

추천 엔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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흐느끼는 요람

대기 캐릭터일 때, 착용자의 에너지 자동 회복이 초당 0.6pt 증가한다. 착용자의 공격이 적에게 명중 시 모든 파티원이 타깃에게 주는 피해가 3초 동안 10% 증가한다.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0.5초마다 해당 버프 효과가 추가로 1.7% 증가한다. 최대 추가 증가: 10.2%, 중복 발동 시 지속 시간만 갱신되며 피해 증가 효과는 갱신되지 않는다. 이름이 같은 패시브 효과끼리 중첩되지 않는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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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줍은 악마

얼음 속성 피해가 15% 증가한다. [강화 특수 스킬] 시전 시 모든 파티원의 공격력이 12초 동안 2% 증가한다, 최대 중첩: 4스택. 중복 발동 시 지속 시간이 갱신되며 이름이 같은 패시브 효과끼리 중첩되지 않는다.
ℹ️수줍은 악마는 소우카쿠 전용 엔진(전용 무기)으로 A랭크에 속해 있습니다. 수줍은 악마는 [강화 특수 스킬] 시전 시 공격력 버프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얼음 공격력도 증가시키는 등 소우카쿠와 완벽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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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전적인 꽝꽝이

파티 내 임의 아군 유닛의 공격이 적에게 명중 시 모든 파티원의 공격력이 2.5% 증가한다. 최대 중첩: 4스택, 지속 시간: 8초. 각 스택의 지속 시간은 따로 계산된다. 아군 유닛마다 버프 효과를 최대 1스택 제공하며, 이름이 같은 패시브 효과끼리 중첩되지 않는다.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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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향」-Ⅱ형

[강화 특수 스킬] 혹은 [콤보 스킬] 시전 시 모든 파티원의 이상 장악력과 이상 마스터리가 10pt 증가한다. 지속 시간: 10초, 20초 동안 최대 1회 발동하며 이름이 같은 패시브 효과끼리 중첩되지 않는다.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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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향」-Ⅲ형

[콤보 스킬] 혹은 [궁극기] 시전 시 모든 파티원의 공격력이 8% 증가한다. 지속 시간: 10초, 20초 동안 최대 1회 발동하며 이름이 같은 패시브 효과끼리 중첩되지 않는다.

6
Image
내 맘대로 게임 볼

착용자의 공격이 적에게 명중했을 때 속성 상성 효과가 발동될 경우, 해당 타깃을 향한 모든 파티원의 치명타 확률이 12% 증가한다. 지속 시간: 12초, 이름이 같은 패시브 효과끼리 중첩되지 않는다.

방부방부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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