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터 로렌츠
Lighter Lorenz
스탯 | Lv. 1 | Lv. 60 |
HP | 677 | 8253 |
공격력 | 109 | 797 |
방어력 | 49 | 612 |
충격력 | 119 | 137 |
치명타 확률 | 5% | 5% |
치명타 피해 | 50% | 50% |
이상 장악력 | 91 | 91 |
이상 마스터리 | 90 | 90 |
관통률 | 0% | 0% |
에너지 자동 회복 | 1.2 | 1.2 |
특징
라이터 로렌츠는 ‘젠레스 존 제로(이하 젠존제)’에서 칼리돈의 자손 진영에 속하는 불 속성의 퀵스왑형 격파 에이전트입니다. 강력한 일반 공격과 특수 스킬을 활용하여 적을 빠르게 격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캐릭터의 주요 특징은 시간이 지나거나 파티 내 캐릭터가 에너지를 소모할 때 축적되는 [사기] 시스템입니다. [사기 분출] 상태에 진입하면 일반 공격의 위력이 증가하고, 적의 얼음/불 속성 저항을 감소시키며, 파티원의 얼음/불 속성 피해를 높여줍니다. 특히 빠른 캐릭터 교체와 짧은 시전 시간의 공격으로 메인 딜러의 공격 타이밍을 최적화할 수 있으며, 적의 그로기 상태 지속 시간을 연장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얼음/불 속성 캐릭터와 함께 사용할 때 탁월한 시너지를 발휘하는 캐릭터입니다.
형상 시네마
무패의 챔피언
- [핵심 패시브: 조연제]에서 부여한 디버프 효과 중 [궤멸] 효과가 그로기 상태 지속 시간을 5초 증가시키며, 얼음 속성 피해 저항 및 불 속성 피해 저항이 추가로 10% 감소한다. 라이트 펀치 혹은 잽 러시 기간에 [사기]를 소진하고 자동으로 이어서 강력한 종결의 일격을 시전할 시, 강력한 종결의 일격으로 주는 피해가 30% 증가한다.
빨간 스카프
- [핵심 패시브: 조연제]를 통해 타깃에게 [궤멸] 효과 부여 시, 타깃의 그로기 약체화 배율이 25% 증가한다. [추가 능력: 드높은 투지] 중 [격앙]이 제공하는 얼음 속성 피해 및 불 속성 피해 버프 효과가 기존의 120%까지 증가한다.
용병 단장
- 일반 공격], [회피], [지원 스킬], [특수 스킬], [콤보 스킬]의 스킬 레벨+2
선글라스
- 라이터가 대기 캐릭터일 때 출전 캐릭터의 에너지 자동 회복 효율이 10% 증가한다. 라이터가 [사기 분출] 상태에 진입할 시 대기 캐릭터의 에너지를 4pt 회복한다. 18초 동안 최대 1회 발동한다.
결정권자
- [일반 공격], [회피], [지원 스킬], [특수 스킬], [콤보 스킬]의 스킬 레벨+2
생존자
- 라이터의 [사기] 회복 효율이 기존의 200%까지 증가한다. 라이터의 [일반 공격], [회피 반격], [특수 스킬], [강화 특수 스킬], [빠른 지원], [지원 돌격], [콤보 스킬], [궁극기] 중 시전한 강공격이 적에게 명중 시 [화염 폭발] 효과를 발동하여 공격력의 250%에 해당하는 불 속성 피해를 준다. 적마다 8초 동안 최대 1회 발동한다. 라이터의 충격력이 170pt보다 높을 시 초과한 충격력 1pt당 [화염 폭발]의 배율이 추가로 5% 증가한다. 최대 증가: 500%. 라이트 펀치 혹은 잽 러시 기간 동안 [사기]를 소진하고 자동으로 이어서 시전한 강력한 종결의 일격이 적에게 명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을 무시하고 추가로 [화염 폭발] 효과를 1회 발동할 수 있다.
돌파 효율
more
- 시네마 1
- 그로기 지속 시간을 3초에서 5초로 증가 (66% 증가)
- 속성 저항 감소 수치를 15%에서 25%로 증가 (66% 증가)
- 종결의 일격 피해 30% 상승
- 피해 증가 효과는 전용 엔진으로 대체 가능
- 시네마 2
- 그로기 약체화 배율 25% 추가
- 얼음/불 속성 피해 버프를 최대 75%에서 90%로 상승
- 돌파의 속성 저항 감소와 결합하여 불/얼음 캐릭터의 피해 크게 증가
- 시네마 4
- 파티의 에너지 회복 효율 증가
- 라이터가 사기 분출 상태로 돌아올 때 대기 중 캐릭터의 에너지 회복
- 18초마다 적용되지만 실질적인 효과는 제한적
- 시네마 6
- 사기 에너지 획득 효율 대폭 증가
- 충격력 270pt까지 확보 가능
- 격파 캐릭터의 피해량을 상당히 개선
- 에너지 회복 속도가 매우 빨라 거의 지속적인 출전 가능
- 오프필드 격파 캐릭터를 온필드 격파 캐릭터로 전환 가능
스킬
스킬 정보
일반 공격: L식 포효하는 주먹
- 을 짧게 탭하거나 홀드하여 시전:
전방을 향해 최대 5단까지 타격을 펼쳐 물리 피해 및 불 속성 피해를 준다.
세 번째 [일반 공격] 시전 기간에 스틱을/방향키를 드래그하는 동시에 을 연타 혹은 홀드할 경우, 연속 체술 추가 공격을 지속 시전할 수 있으며, 스틱/방향키에서 손을 떼면 바로 네 번째 [일반 공격]으로 이어진다.
다섯 번째 [일반 공격] 라이트 펀치 시전 기간에 스틱을/방향키를 드래그하는 동시에 을 연타 혹은 홀드할 경우, 라이트 펀치와 네 번째 [일반 공격]을 순환하여 시전할 수 있으며, 스틱/방향키에서 손을 떼면 바로 잽 러시로 이어진다.
의 연타 혹은 홀드를 유지할 경우, 잽 러시의 지속 시간을 연장할 수 있다.
의 연타 혹은 홀드를 멈추거나 잽 러시의 지속 시간이 끝나면 전방을 향해 종결의 일격을 시전한다. 종결의 일격 기간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일반 공격] 다섯 번째 시전 기간 동안 라이터가 받는 피해가 40% 감소한다.
[사기 분출] 상태에서 다섯 번째 [일반 공격] 시전 기간 동안 경직 저항 레벨이 증가하고, 피해 감소 효과가 80%까지 증가한다.
회피: 쉐도우 스텝
- 를 짧게 탭하여 시전:
빠른 대시로 회피한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캐릭터가 공격하는 동안 을 짧게 탭하여 시전:
스틱/방향키 방향으로 스텝 회피를 시전한다.
해당 스킬 시전 시 [일반 공격]의 연격 횟수가 끊기지 않는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대시 공격: 분쇄 주먹
- 회피 시 을 짧게 탭하여 시전:
전방을 빠르게 타격해 물리 피해를 준다.
회피 반격: 섬광
- [극한 회피] 발동 후 을 짧게 탭하여 시전:
전방의 적을 타격해 불 속성 피해를 준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스킬 시전 후 을 탭 혹은 홀드하여 다섯 번째 [일반 공격]을 바로 이어서 시전할 수 있다.
빠른 지원: 섬광-수비
- 출전 캐릭터가 넉업되면 을 짧게 탭하여 시전:
전방의 적을 타격해 불 속성 피해를 준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스킬 시전 후 을 탭 혹은 홀드하여 다섯 번째 [일반 공격]을 바로 이어서 시전할 수 있다.
패링 지원: 순간 파괴
- 출전 캐릭터 피격 직전에 을 짧게 탭하여 시전:
적의 공격을 패링하고 대량의 그로기 수치를 누적한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지원 돌격: 분쇄 주먹-찌르기
- [패링 지원] 시전 후 을 짧게 탭하여 시전:
전방의 적을 타격해 불 속성 피해를 준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스킬 시전 후 을 탭 혹은 홀드하여 다섯 번째 [일반 공격]을 바로 이어서 시전할 수 있다.
특수 스킬: V식 태양 승권
- 을 짧게 탭하여 시전:
어퍼컷으로 전방을 타격해 불 속성 피해를 준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경직 저항 레벨이 증가한다.
스텝 회피 기간 동안 을 짧게 탭하여 시전:
콤비네이션 블로로 전방을 타격해 불 속성 피해를 준다.
해당 스킬 시전 시 [일반 공격]의 연격 횟수가 끊기지 않는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경직 저항 레벨이 증가한다.
강화 특수 스킬: V식 태양 승권-풀파워
- 에너지가 충분한 상태에서 을 짧게 탭하여 시전:
어퍼컷으로 도약하며 전방을 강력하게 타격해 대량의 불 속성 피해를 준다.
스킬 시전 기간에 을 다시 탭하면 추가로 에너지를 소모해 강력한 추가 공격을 시전하여 대량의 불 속성 피해를 준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스킬 시전 후 을 탭 혹은 홀드해 네 번째 [일반 공격]을 바로 이어서 시전할 수 있다.
스텝 회피 기간 동안 에너지가 충분한 상태에서 을 탭하여 시전:
콤비네이션 블로로 전방을 강력하게 타격해 대량의 불 속성 피해를 준다.
해당 스킬을 시전해도 [일반 공격]의 연격 횟수가 끊기지 않는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스킬 시전 후, 을 탭 혹은 홀드해 다섯 번째 [일반 공격]을 바로 이어서 시전할 수 있다.
콤보 스킬: V식 작열하는 태양
- [콤보 스킬] 발동 시 해당 캐릭터를 선택해 시전:
전방 작은 범위 내 적에게 강력한 타격으로 대량의 불 속성 피해를 준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궁극기: W식 챔피언의 염화
- 데시벨 레벨 [Maximum] 달성 시를 짧게 탭하여 시전:
주변 넓은 범위 내 적에게 강력한 타격으로 대량의 불 속성 피해를 준다.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한다.
핵심 패시브: 조연제
- 라이터가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사기]를 획득하며 1초마다 2.9pt를 회복한다. 파티 중 임의의 캐릭터가 에너지를 1pt 소모할 때마다 라이터가 추가로 [사기]를 0.26pt 회복하며, 최대 100pt의 [사기]를 보유할 수 있다. [사기]가 80pt까지 회복되면 다음번 교체 출전 시 바로 [빠른 지원]을 시전한다. [사기]가 80pt 이상일 때 라이터가 다섯 번째 [일반 공격] 시전 시, [사기 분출] 상태에 진입하며 다섯 번째 [일반 공격] 중 라이트 펀치, 잽 러시 및 종결의 일격의 위력이 증가한다. 위력 증가 후 스킬이 적에게 명중 시 지속적으로 [사기]를 소모하며, [사기]를 10pt 소모할 때마다 라이터의 충격력이 2% 증가한다. 최대 증가: 20%, 지속 시간: 6초
[사기 분출] 상태에서는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사기]를 획득할 수 없으며 라이트 펀치 혹은 잽 러시 기간 동안 [사기] 소진 시, 자동으로 더 강력한 종결의 일격을 바로 이어서 시전한다.
[사기 분출] 상태에서 라이트 펀치 혹은 잽 러시가 적에게 명중 시 타깃의 얼음 속성 피해 저항 및 불 속성 피해 저항이 15% 감소한다. 지속 시간: 30초
[사기 분출] 상태에서 종결의 일격이 적에게 명중 시 타깃에게 [궤멸] 효과를 부여하며, 해당 타깃이 그로기 상태에 진입한 후의 그로기 상태 지속 시간이 3초 증가한다. 그로기 상태에서 회복되기 전까지 [궤멸] 효과는 동일한 타깃에게 최대 1회 발동된다.
다섯 번째 [일반 공격] 중 시전한 종결의 일격이 적에게 명중하거나, 대기 상태로 복귀 혹은 [사기] 소진 시 [사기 분출] 상태가 종료되며, 아직 소모하지 않은 [사기]는 보류된다.
추가 능력: 드높은 투지
- 파티에 [강공] 캐릭터 혹은 자신과 진영이 같은 캐릭터가 존재할 시 발동:
[사기 분출] 상태에서 라이터가 시전한 다섯 번째 [일반 공격]이 적에게 명중 시, 모든 파티원이 [격앙]을 1스택 획득한다. 최대 중첩: 20스택, 지속 시간: 30초, 중복 발동 시 지속 시간이 갱신된다. 보유한 [격앙] 1스택마다 에이전트가 주는 얼음 속성 피해 및 불 속성 피해가 1.25% 증가한다. [격앙]을 획득했을 때, 만약 라이터의 충격력이 170pt보다 높으면 초과한 충격력 10pt당 [격앙] 스택마다 제공하는 버프 효과가 추가로 0.25% 증가한다. 파티 내 임의의 캐릭터가 [콤보 스킬] 시전 시, 모든 파티원의 [격앙] 지속 시간이 갱신된다. [격앙]은 에이전트가 주는 얼음 속성 피해 및 불 속성 피해를 최대 75% 증가시킨다.
핵심 스킬 강화
- 이상 충격력 6pt 증가
- [핵심 패시브: 조연제] 스킬 레벨+1
- 기본 공격력 25pt 증가
- [핵심 패시브: 조연제] 스킬 레벨+1
- 이상 충격력 6pt 증가
- [핵심 패시브: 조연제] 스킬 레벨+1
- 기본 공격력 25pt 증가
- [핵심 패시브: 조연제] 스킬 레벨+1
- 이상 충격력 6pt 증가
- [핵심 패시브: 조연제] 스킬 레벨+1
- 기본 공격력 25pt 증가
- [핵심 패시브: 조연제] 스킬 레벨+1
more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최대 5단 공격으로 구성됩니다.
- 일반 공격을 ‘홀드’하면 5타 이후 ‘연속 체술 추가 공격’을 발동되며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이후 홀드를 멈추거나 시간 종료시 종결의 일격이 발동되어 일정 시간 무적판정을 받습니다.
- 게이지가 80pt 이상인 상태에서 일반공격을 ‘홀드’하면 5타 이후 [사기 분출] 상태로 진입할 수 있으며 이떄 다양한 버프 및 디버프가 발동됩니다.
- 특수 스킬 (E)
- 기본 효과: 1단과(어퍼컷) 2단(내려치기)로 나누어져 있으며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특징: 해당 스킬 시전시 일반공격의 연격 횟수가 끊기지 않습니다. 스킬 시전시 경긱 저항이 증가합니다.
- [강화 특수 스킬]의 경우 스킬 시전 후 네 번째 [일반 공격]을 바로 이어서 시전할 수 있다.
- 궁극기
- 주변 넓은 범위에 대량의 불속성 피해를 주며, 시전하는 동안 무적 효과를 보유합니다.
- 스킬 운용 팁
- ‘사기’ 게이지
- 사기 게이지는 1초당 2.9를 스스로 회복할 수 있으며, 라이터를 포함한 임의의 캐릭터가 에너지를 소모할때도 회복됩니다.
- 라이터가 온필드에 있을때 사기 게이지를 80 이상 획득했다면 일반공격 5단 이후 홀드를 통해 [사기 분출] 상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 라이터 오프필드라면 라이터로 일반교체시 1번만 ‘일반교체’가 아닌 ‘빠른지원’으로 등장하여 곧바로 [사기 분출] 상태가 되어 일반공격 홀드시 일반공격의 5타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사기 분출’ 버프 및 디버프
- [사기 분출] 상태에서는 펀치를 계속 연타할때 사기 게이지가 소모하게되고 이때 라이터의 충격력이 증가 합니다. (게이지 80pt = 16% 충격력 획득, 게이시 100pt = 20% 충격력 획득)
- [사기 분출] 상태에서 라이트 펀치 혹은 잽러시가 적중하게 되면 얼음 속성 피해 저항 및 불속성 피해 저항이 15% 감소합니다.
- [사기 분출] 상태에서 라이터가 다섯번째 일반공격이 명중하면 [격양] 스택을 획득하고 풀스택(20스택)시 열음 속성 및 불 속성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라이터의 충격력이 270pt 이상이면 속성 피해 최대지인 75%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사기 게이지가 모두 소모되거나 마우스 홀드를 때면 ‘종결의 일격’이 발동되어 맞힌 적의 그로기 타임이 3초 증가합니다.
- 일반공격의 잽러시 발동조건
- [강화 특수 스킬] 후 4번쨰 일반공격부터 이어서 사용 가능
- [회피 공격] 후 5번쨰 일반공격부터 이어서 사용 가능
- [빠른지원] 후 5번쨰 일반공격부터 이어서 사용 가능
- [지원돌격] 후 5번째 일반공격부터 이어서 사용 가능
- ‘사기’ 게이지
스킬 순서
> = > > > |
패시브 스킬을 강화해주는 핵심 스킬 강화는 모든 스킬 중에서 가장 효율이 좋기 때문에 항상 우선순위로 투자해야 합니다. | |
---|---|
라이터의 주요 딜링 수단이며, 파티에 버프를 제공하는 핵심 스킬입니다. 5단 공격의 ‘종결의 일격’이 매우 중요하며, 적의 그로기 시간을 늘리는 데 필수적입니다. | |
사기 게이지 회복에 도움이 되며, 일반 공격과의 연계성이 뛰어납니다. 사용 후 일반 공격 타수가 이어져 콤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
라이터는 항상 빠른지원과 지원돌격으로 진입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빠른지원과 지원돌격 이후 5단 일반 공격으로 이어갈 수 있어 유용합니다. | |
전반적인 딜링에 도움이 되지만, 다른 핵심 스킬들보다는 우선순위가 낮습니다. | |
라이터의 핵심 메커니즘에 크게 기여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강화하거나 자원이 부족할 경우 생략할 수 있습니다. |
디스크
디스크 세팅
1 | 쇼크스타 디스코 (4) |
스윙 재즈 (2) |
---|---|---|
2 | 불지옥 메탈 (4) |
호르몬 펑크 (2) |
more
- 4 세트
- 쇼크스타
- 이 세트는 라이터의 핵심 능력을 크게 강화합니다:
- 충격력 증가: 라이터의 추가 능력 최대 버프에 필요한 충격력을 쉽게 달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
- 그로기 수치 증가: 적을 더 빠르게 그로기 상태로 만들어 라이터의 격파 능력을 극대화합니다.
- 다양한 스킬 강화: 일반 공격부터 특수 스킬까지 라이터의 주요 공격 수단 모두에 적용되어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 쇼크스타
- 2 세트
- 스윙 재즈
- 효과: 에너지 자동 회복 증가
- 장점:
- 라이터의 에너지 관리를 용이하게 합니다.
- 더 자주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전투 지속력이 향상됩니다.
- 사기 게이지를 더 빠르게 채울 수 있어 ‘사기 분출’ 상태에 더 자주 진입할 수 있습니다.
- 불지옥 메탈
- 효과: 불 속성 피해 증가
- 장점:
- 라이터의 기본 속성인 불 속성 피해를 직접적으로 강화합니다.
- 모든 공격의 데미지가 전반적으로 상승하여 DPS가 증가합니다.
- 속성 상성이 유리한 상황에서 더욱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 스윙 재즈
추천 옵션
주옵션 | |
---|---|
[4] | 공격력(%) = 치확/치피 = 이상마스터리 |
[5] | 공격력(%) = 불 속성 피해 > 관통률 |
[6] | 충격력 |
부옵션 | |
이상 마스터리 > 공격력(%) > 공격력 = 관통 수치 |
more
- 종결 스탯 (Lv.60)
- HP: 10500+
- 공격력: 1700~2000+
- 방어력: 800+
- 충격력: 270+
- 치명타 확률: 50% ~ 60%
- 치명타 피해: 100% ~ 120%
- 이상 마스터: 250+
W-엔진
추천 엔진
[빠른 지원] 혹은 [극한 지원] 시전 시 착용자의 충격력이 40% 증가한다. 지속 시간: 8초.
착용자가 시전한 [일반 공격]이 적에게 명중 시 타깃에게 [침체]를 1스택 부여한다. 최대 중첩: 20스택, 지속 시간: 30초, 중복 발동 시 지속 시간이 갱신된다.
파티 내 임의의 캐릭터의 공격이 적에게 명중 시, 타깃이 보유한 [침체] 스택당 해당 공격의 얼음 속성 피해 및 불 속성 피해의 치명타 피해가 2.4% 증가한다. 해당 효과는 전체 파티에서 하나만 유효하다.
ℹ️라이터의 전용엔진(전용무기)
대기 캐릭터일 때, 착용자의 에너지 자동 회복이 초당 0.6pt 증가한다. [강화 특수 스킬] 시전 시 착용자의 충격력이 10초 동안 10% 증가한다, 최대 중첩: 2스택. 각 스택의 지속 시간은 따로 계산된다.,
ℹ️콜레다의 전용엔진(전용무기)
3초마다 착용자에게 충전 효과를 1스택 제공한다. 최대 중첩: 6스택. [강화 특수 스킬] 시전 시 모든 충전을 소모하여 스택당 스킬로 주는 그로기 수치가 4% 증가한다.
에너지를 10pt 보유할 때마다 착용자의 충격에너지를 10pt 보유할 때마다 착용자의 충격력이 2% 증가한다. 최대 중첩: 8스택, 에너지 소모 후 해당 버프 효과는 8초 동안 지속되며 각 스택의 지속 시간은 따로 계산된다.력이 2% 증가한다. 최대 중첩: 8스택, 에너지 소모 후 해당 버프 효과는 8초 동안 지속되며 각 스택의 지속 시간은 따로 계산된다.
적의 HP가 50% 이상일 시 착용자가 타깃에게 주는 그로기 수치가 10% 증가하고, 적의 HP가 75% 이상일 시 해당 버프 효과가 추가로 10% 증가한다.
공격이 적에게 명중 시 착용자가 주요 공격 타깃에게 주는 그로기 수치가 8% 증가한다.
방부 추천
추천 방부
1 | 레드모쿠스 |
날쌘부 |
|
---|---|---|---|
2 | 자석부 |
럭키부 |
파티 조합
1 | 엘렌 |
리카온 |
라이터 |
버틀러 |
---|---|---|---|---|
2 | 11호 |
라이터 |
카이사르 |
모쿠스 |
3 | 엘렌 |
라이터 |
카이사르 |
모쿠스 |
육성 재료
캐릭터 레벨 재료 총합 |
---|
초급 강공 휘장 4개 고급 강공 휘장 32개 파괴자 휘장 30개 데니 800,000 |
스킬 재료 총합 |
기본 화상 칩 25개 심화 화상 칩 75개 특화 화상 칩 250개 「햄스터 우리」 접근기 5개 데니 2,500,000 |
핵심 스킬 재료 총합 |
스칼렛 엔진 9개 고차원 데이터: 진홍색 공 60개 데니 405,500 |